아와즈 Aawaaz from Korea
인도어과, 인도학과 학생들이 영상의 힘을 빌려 인도와 한국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모인 소모임입니다. 기획부터 출연, 촬영, 편집, 채널관리까지 영상제작의 전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이라는 소통의 장을 통해 인도인들과 직접적인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목소리(aawaaz)’라는 동아리 이름에 따라, 더 크고 뚜렷하게 한국인들의 인도에 대한 관심과 그들의 문화에 대한 생각을 영상을 통해 전합니다.
사라스와띠 Saraswati
인도 전통춤을 배우고 소개하는 소모임 사라스와띠는 학문과 예술을 주관하는 인도 여신에게서 따온 이름입니다. 인도 전통춤과 인도영화에 담긴 다양한 춤을 배우며, 인도 전통의상과 소품 등을 현지에서 공수하는 한편 춤도 직접 배워 오는 열정을 과시합니다. 인도 예술의 멋과 미를 생생히 드러낸다는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학회입니다.
- 인스타그램
볼리우드 Bollywood
인도영화학회 소모임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편수가 제작되는 인도영화를 직접 감상하고, 영화에 나타난 인도의 사회와 문화 등에 대해 토론합니다. 더불어 대중을 대상으로 인도영화를 소개하는 상영회도 개최합니다. 볼리우드는 영화를 통해 인도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하며, 회원과 선후배 간의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블루 타이거즈 Blue Tigers
인도어과 학우들이 단합하여 체육활동을 하는 블루타이거즈는 인도 축구 국가대표팀의 별칭인 Blue Tigers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매학기 풋살장 등의 구장을 대관하여 꾸준히 훈련과 자체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함께 땀을 흘리고 선후배 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외대월드컵, 아시안컵 등 교내 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